Tuesday, March 17, 2015

파이데이

지난 토요일은 파이데이..
뭔 뚱딴지 같은 소리?

 NPR 라디오를 듣는데, 파이데이란다. 무슨 말이가 싶어 귀를 귀울였더니, 수학에서 말하는 원주율 Pi 를 말하는 것이였다.  즉 원의 circumference 를 직경으로 나눈 값 π.  보통 3.1415----- 로 시작되는 이 숫자는 무한대의 소숫점이하 숫자를 자랑하는 irrational number.

NPR.org
보통 학교 수학에선 계산 편의상 3.14 를  π 대신 쓰는 지라 3월 14일이 Pi Day 가 되었다.  올해는 특히 2015년이라 3.1415 까지 맞아 떨어지는 특별한 Pi Day 라하니, 마침 그로서리를 지나는 길이라 잠깐 들러 apple Pie 를 하나 사와 Pi Day 를 경축했다.  아내가 "왠 파이?" 하길래 (어허! 뱁새가 황새맘을...) 그 의미를 자랑스럽게 설명해주면서... ^^..

한조각 먹었더니 꼭 Pac Man 이다. ^^!

근데 어찌 Pie 맛이 꼭 π 맛이다. ㅎㅎㅎㅎ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