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10, 2015

오리온

겨울철 대표적인 별자리로 오리온자리를 들수있다.  사진으로 담으려면 특수 카메라가 필요하다 했는데, 장난삼아 아이폰으로 한번 찍어 봤는데... 와우.  보인다.  정말...

해가 완전히 지고 어둠의 담요가 덮어올 때 재빨리 동쪽에서 떠오르는 별자리가 오리온이다.  사진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일렬로 늘어선 세개의 별이 흔히 'orion's belt' 라고 불리는 것이다.

click to enlarge
그리고 오리온 보다 살짝 왼쪽 밑을 보면 아주 밝게 빛나는 별이 있는데, 이것이 '큰 개'자리 (Canus major) 의 Sirius 라는 별이다 (사진에서 원 안에 가두어 놓은 별).  이 Sirius 는 쌍안경으로 보면 색색갈의 불빛이 번쩍번쩍 하는데 마치 고고장의 불빛같다.  그래서 나는 이 별을 "딴따라 별"이라 이름지었다. ㅎㅎㅎ.  

너무 많아 감히 숫자로 표현할 수 없는 별..들......  
은하수 건너 저 어딘가에 생명체들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너무 멀고 차표도 넘 비싸 가 볼 수는 없지만 이 우주의 모든 생명체가 stardust 에서 유래되었다면 우린 모두 Molecular Cousins 이다 ^^ ^^


No comments:

Post a Comment